프랜드유학원
 
 
   
 
 
 
 
 
 
 
greeting HOME <영국유학/연수<영국현지생활안내
 
 
 
 

런던은 영국 내에서 가장 표준영어를 구사하는 도시로 영어연수를 하기에 가장 선호되는 도시이며 수준 높은 많은 영어 학교들이 런던시내 중심에 모여있다. 또한 세계적인 관광 도시라 쉽게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대 문화와 신세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서 오래된 역사로 일반인이 가지고 있는 어두운 이미지의 런던과는 달리 현재의 런던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융화되고 있다. 사계가 우리나라와 같이 있지만 봄이 오는 시기는 우리나라보다 늦어서 보통 5월, 6월이 최상의 계절로 의장 사열이나 유명한 경마 경기도 5, 6월 경에 시행된다. 템즈강 주변의 경치와 도시 곳곳의 공원들, 사적지와 유수한 박물관들만으로도 LONDON을 선택한 이유로 충분할 것이다.

Bath,Salisbury, Bournmouth, Plymouth를 걸친 잉글랜드 남서부 지역은 날씨가 온화하고 땅의 끝이라는 스톤해지가 Bath에 있다. 도시적인 분위기 보다는 영국역사의 발자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유적지들이 많다.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Exter에는 전쟁 역사를 대변하듯 도시를 둘러싼 성벽의 잔재가 있으며 관광지로 유명한 Bournmouth와 현대적인 도시분위기와 대학도시로 유명한 Bristol도 가볼 만 한 곳이다.

Folksto , Brighton, Hastings, Ramsgate 등이 해안을 따라 면해있는 영국의 남동부 지역은 좋은날씨 덕분에 휴양지로 유명하며 유럽으로 갈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져 있다. Canterbury 대성당과 Winchester 대성당은 신과의 교감을 통해 낳은 문화적 유산의 하나로 평가된다. 좋은 항구시설과 입지 조건으로 영국 역사에서 이 지역을 사수하려 했던 흔적들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역사적인 도시라 볼 수 있다.

자연 과학분야의 명문 Cambridge와 인문 사회학의 명문 Oxford 대학이 위치한 잉글랜드의 중부지방은 학교 건물 자체를 포함한 도시 곳곳의 건물 양식은 그 자체로도 관광거리가 됨이 충분하다.

자연 과학분야의 명문 Cambridge와 인문 사회학의 명문 Oxford 대학이 위치한 잉글랜드의 중부지방은 학교 건물 자체를 포함한 도시 곳곳의 건물 양식은 그 자체로도 관광거리가 됨이 충분하다.

북부의 하이랜드와 남부의 로랜드로 나뉘어진 스코틀랜드는 남부 잉글랜드에 비해 문화적으로나 언어적으로 차이가 있다. 기후적으로는 습기가 많으며 겨울에는 기온이 몹시 차다. 스코틀랜드의 수도인 Edinburgh는 스코틀랜드의 정치적 문화적인 중심지이고, 공업중심지인 Glascow, 역사적인 도시 Perth가 포함된다. 기후가 찬 이유에서인지 술을 즐기며 도시인과는 달리 소박한 인정이 넘치는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