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드유학원
 
 
   
 
 
 
 
 
 
 
greeting HOME <미국비자< 미국비자안내
 
 
 

방문상담을 하시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할 수 있으나 방문상담이 어려우신 분들은 홈페이지 게시판( www.clubfriend.com) 또는
전화 상담(02-333-5330)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상담을 하실 분들은 반드시 시간을 예약을 해주셔야 바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분들이 미국에 아는 사람이 없다고 한다면 그것도 문제가 되겠지요? 미국에 살고 계신 한국인들이 많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대사관을 가는 사람마다 미국에 아는사람이 없다고 한다면 대사관에서는 누구의 말도 믿지 않을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미묘한 부분까지 잘 준비해야 합니다.

한국에 재산이 많다고 비자를 받을수 있는건 아닙니다. 본인의 재산이 많다고 해도 한곳에 소속된 곳과 일정한 수입이 없다면 비자를 받는데 어렵습니다. 미국 대사관에서 우려하는 부분 중에서 다수를 차치하는 점은 장기 불법체류입니다. 그런데 돈만 많고 소속된 곳과 일정한 수입이 없다면 대사관에서는 미국으로 장기체류를 간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산이 없어도 문제가 되지만 소속된 곳이 없이 돈만 많으면 대사관에서 비자를 받기란 어렵습니다.

-사례-
혼자 비자를 준비하셔서 비자가 거절된 분이 계십니다. 저희를 찾아오셨을때 왜 본인이 떨어졌는지 알수 없다고 하셨는데 본원과 상담을 하신 후 원인을 분석한 결과 그분의 경우 첨부하신 서류는 재산세와 통장뿐 이었습니다. 본인의 생각으로는 재산만 있다면 비자가 나올거라고 생각하셨는데 저희와 상담한 후 잘못된 것을 아시고 새로 준비하셔서 10년짜리 비자가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비자대행업계에서는 서류만을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더욱더 인터뷰의 가치가 높아감에 따라서 서류만으로 비자를 받기란 어려워졌습니다. 본인의 자격이 충분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자격이 안되시는 분들이 인터뷰를 하실 때에는 아주 신중하셔야 합니다. 비자의 당락은 서류 20% + 인터뷰 80%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이가 많다고, 시집을 가지 않았다고 미국비자가 나오지 않는건 아닙니다. 나이가 많으면서 아무런 경제적 수익이 없다면 문제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이는 비자를 받는데 충분조건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뷰만 잘 하신다면 좋은결과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사례-
이분은 동대문의 패션디자이너였습니다. 사실 한국에는 실제로 일은 하지만 소득신고를 안하고 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분도 그런분들 중 한분이셨습니다. 대분분 미용이나 패션, 강사님들은 신고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몇년씩 일을 하셨다 하더라도 서류상 보여줄 수가 없기 때문에 미국비자 받기가 어렵습니다. 이분도 직장 경력은 6년정도 됐지만 서류상으로는 무직자와 다름이 없었습니다. 이분이 처음 사무실을 방문하셨을 때가 기억납니다. 멋진 스카프를 두르시고 범상차 않은 패션으로 들어오셨는데 한번에 디자이너란걸 알았지요. 이분은 처음엔 미국에 공부하러 가신다고 하셨는데 계속 말을 나누다 보니 미국에서 일도 하실 생각이셨습니다. 벌써 자리를 구해놓고 오라는 곳이 있어서 가시려고 하는데 관광비자는 장기체류가 안되니까 학생비자를 생각하시고 의뢰를 하셨습니다. 물론 영어공부도 하실 목적도 있었습니다. 재직관련, 재정관련서류 보충시키고 인터뷰 교육 철저히 해서 비자 받으셨습니다. 이분은 일자리 까지 잡아두고 비자 안나왔으면 큰일 날뻔 했습니다. 첨엔 그렇게 기대 안하셨다가 막상 비자를 받게 되시니 무척 기쁘신것 같았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휴학생이기 때문에 비자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휴학생의 경우 현재 소속된 곳이 없기 때문에 영사관이 깐깐하게 보지만 휴학생도 학생이기에 인터뷰만 잘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휴학기간이 길 경우에는 복학하지 않고 미국에 장기체류할것이라는 의심을 받아 문제가 되기 때문에 더욱더 충분한 인터뷰 연습 통해 반드시 귀국할 것이라는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